한화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5.8% 할인

한화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5.8% 할인

한화손해보험이 손보업계 최초로 사고 감소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된 자동차에 대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자동차보험을 판매합니다.

한화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시스템(LDWS, Lane Depature Warning System)이란?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을 작동하지 않은 상태로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전방의 차선을 인식하고 운전자에게 경고등과 음성, 진동 등으로 알려줌으로써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첨단 안전장치입니다.

 

차선이탈경고장치_한화

 

한화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내용

개인용과 업무용 승용자동차를 대상으로 합니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을 갖춘 차량의 보험료를 평균 5.8% 할인해줍니다.

“차선이탈 경고장치 장착 할인특약’을 손해보험 업계에서 최초라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자동차와 함께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무인 자율주행자동차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요즘 나오는 신규 자동차에 첨단 운전 보조시스템이 장착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량에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되면 운전자의 실수나 졸음운전 시에 생길 수 있는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일 수 있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한화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  업계 흐름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사고 감소를 위해 보험업계에 권고지시를 하고 있습니다.

차선이탈 경고장치는 운전자경고형 지원장치로 주행 중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경고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 일본 보험업계는 이같은 첨단기술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각각 차보험료를 3%, 15%, 9% 가량을 인하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토교통부는 인증된 안전장치를 차량에 설치한 운전자에 한해 보험료를 인하하도록 보험법 규정을 하고 업계에 상품 개발을 권고했습니다.

현재 한화 손해보험에 이어 동부화재와 메리츠화재 또한 첨단 안전장치 할인 특약을 내놓고 있습니다.

동부화재 자동차보험의 경우 개인용 물건을 대상으로 자동차보험 차선이탈 경고장치 특약을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보험료의 4%를 할인해주며 차량 출고시 차선이탈 경고장치가 장착된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자동차보험은 차선이탈 경고장치와 차선유지보조장치 장착 차량을 대상으로 보험료를 최대 3% 깎아주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