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충돌방지장치 특약 자동차보험 4.6% 할인

전방충돌방지장치 특약 자동차보험

요즘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대한 특약 할인 상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전방추돌방지장치 차량의 경우 보험료를 3~5% 할인해주고 있고 자동비상제동장치가 장착돼 있는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를 4% 가량 할인해줍니다.

KB손해보험은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특약에 보험료의 5%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한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그동안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차량에 대해서 보험료를 평균 5.8% 할인하는 특약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2018.4월부터 ‘전방충돌방지장치 장착 특약’도 신규로 나올 예정입니다.

전방충돌방지장치 특약 자동차보험- 한화손보의 경우

적용대상
개인용 및 업무용 승용차량(공동물건 제외)

적용담보
자차 이외 전담보 (긴급출동 제외)

할인율
평균 4.6% 할인

적용일자
2018.4.1일 책임개시건 부터

전방충돌방지장치 특약 자동차보험 – 제출 증빙 서류

특약 가입시 제출할 것은 전방충돌방지장치 증빙 사진으로 계기판 표시등 / 설정화면 / 작동버튼 / 컨트롤러 화면 등이 나오게 찍어서 제출하거나  신규 자동차인 경우 제작사 발행 장착 확인 서류 (계약서 등)를 보험사에 고지하면 됩니다.

꽤 할인율이 높으니 잘 알아보시고 혜택 반드시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사들이 앞다투어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내놓은 이유는?

안전운전을 유도하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차량 사고율도 낮출 수 있어 손해율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자사 이미지 광고도 되기 때문에 열성적으로 새로운 할인 특약을 개발해서 내놓는 흐름입니다.

다만 가입하기 전에 보험사마다 할인율이나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여러가지로 비교를 해본 후 가장 적당한 것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방충돌방지보조 장치란?

최근 현대, 기아차는 전방충돌방지보조(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이하 FCA)를 모든 승용차에 기본 적용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나오는 신규 차량부터 전방충돌방지 장치를 장착해서 출고를 하고 개조차나 연식을 변경해야하는 모델에도 출시시점부터 모두 기본적으로 충돌방지 장치를 장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요.

이렇게 함으로서 요즘 자주 일어나는 대형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