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피해 보상

자동차보험  피해 보상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담보가 정해져 있습니다.

사고위험에 따라 대인배상Ⅰ, 대인배상Ⅱ, 대물배상, 자기차량손해,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차상해담보로 구분하고 이 담보는 대한민국 전체 보험사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보상한도의 설정 및 상품종류(일반자동차보험, 플러스자동차보험, 고보장형자동차보험), 보험회사 등에 따라 보상내용에 차이가 생깁니다.

자동차보험  피해 보상

자동차보험료의 차등화

□ 보험료는 기본적으로 차종 및 지역, 운전자의 조건에 따라 세밀하게 분류되어 책정됩니다.

담보종목별 가입여부와 보상한도의 설정 및 상품종류에 따라 그 차이가 발생하게 되고 자사만의 기준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지니 담보가 비슷하니 보험료로 별 차이가 없을거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가입 전에는 반드시 자동차보험가격비교를 하시기 바랍니다.

□  같은 보상조건이라 하더라도 운전자의 자동차보험가입경력, 사고경력, 교통법규위반여부 등에 따라 보험료가 차등화되어 지급될 수 있습니다.

ㅁ 운전자 범위의 제한 여부에 따라서도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  한편 자동차보험가격 자유화가 시행되면서 자동차 보험회사별로 보험료에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전용 자동차보험상품은 보험대리점 혹은 보험설계사에게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보다 보험료가 저렴해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자동차보험  피해 보상

□ 자동차사고로 인해 타인의 생명 또는 신체를 사상케 하거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보험회사에서 그 손해를 대신 보상해주는 시스템입니다.

□ 피보험자 자신이 죽거나 다침으로써 입은 상해 및 자기차량에 생긴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배상책임보험(대인배상Ⅱ)에 가입한 경우에는 피해자가 사망이나 중상해를 입거나 중대과실을 범하지 않는 한 타인을 사상케 함으로써 지게 되는 형사처벌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등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자동차의 고장 또는 사고시 긴급견인, 비상급유, 밧데리 충전, 타이어펑크 교체, 잠금장치 해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한 담보입니다.

ㅁ 고의로 사고를 내거나 특별약관에 따라 피보험자를 가족 또는 일정 연령 이상의 자로 한정하여 계약을 체결한 후 이에 속하지 않는 자가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경우와 같이 당초 계약조건을 지키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는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어제 오늘같이 비가 오고 날씨가 궂은 날에는 시야가 넓지 못하고 도면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항상 운전중에는 주변을 잘 살피고 안전 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