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많은 분들이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담보설정에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이용시 개인용 다이렉트 가입할 때 자동차상해 담보를 얼마로 할 지 정해야 합니다. 대부분 그런 경우 어떻게 해야 제일 좋을까… 고심을 하게 됩니다.

주변 분들에게 여쭤보니 의외로 대물 10억에 자동차상해도 3억으로 크게 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자상 관련 질답입니다.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담보 얼마면 좋을까?

Q :  지금까지 대물은 국산 2억, 외제 3억으로 하고 자동차상해는 사망1억 부상3천으로 했는데 그냥 사망1억 부상1억으로 할까도 합니다. 다른 분들은 대물이랑 자동차상해 담보 어느정도 하시나요?

A : 대물 2억짜리였는데 갱신할때 10억으로 늘렸는데 의외로 보험료 차이가 만원 정도로 크지 않네요. 그래서 대물10억에 자상도 최고로 했습니다.

A : 저는 자동차상해 사망 1억에 부상3천, 기본으로 했습니다.

A : 막상 사고나면 어떻게 될지 몰라 당연히 자동차상해로 하고 최대로 했습니다.

자동차상해담보(자상)는 사망 및 후유장해에 대한 최고 가입가능금액이 5억원, 부상의 경우 최고액이 1억원에 달하는 등 보장해주는 액수가 매우 큽니다.

물론 비슷한 담보인 자기신체사고에 비해 보험료가 올라가지만 보장 수준이 좋아 유사시 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에 대해서 걱정하는 운전자들에게는 자동차상해 담보가 더 선호가 높습니다.

자동차상해는 가입한 금액에서 등급대로만 받을 수 있는 자기신체사고 담보에 비해 실제 발생한 치료비 뿐 아니라 사고로 인한 휴업손해, 위자료까지 보상해주는 담보입니다.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왜 좋은가?

 

자동차상해와 같은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담보인 자기신체사고 담보. 이 두 담보가 같이 자기신체손해 담보에 들어갑니다.

많은 분들이 자기신체사고를 자기신체손해로 불러서 자손이라고 불립니다.

자기신체사고담보(자손)’는 피보험자의 100% 과실 또는 단독사고, 쌍방과실 등으로 탑승자가 부상을 당하고 치료를 받을 경우 치료비를 보장받는 특약입니다.

자상과 다른 점은 자손은 부상 정도를 구분하기 때문에 부상등급 판정에 따라 보장금액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자동차상해와는 달리 보장금액 외 추가치료비를 스스로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 위 담보의 금액한도가 전 보험사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1. 현대해상,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 사망 및 후유장해에 최고 가입금액으로 5억원까지입니다.
  2.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 부상 최고 가입금액은 1억원한도입니다.

예를 들면 삼성화재의 경우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가입할 경우 개인용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담보의 경우 사망 및 후유장해 3억원, 부상 3000만원까지만 가입이 가능해집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자동차사고에 대비해서 가입하는 것이 자동차보험 이니만큼 내 안전과 재산을 보장해주는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담보는 넉넉하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