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저번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 즉 자차에 이어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담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

자기신체사고 즉, 자기신체 손해보험에 속하는 담보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보장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쌍방의 과실로 일어난 교통 사고 발생 시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내 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치료비 걱정을 줄어듭니다.

하지만 쌍방이 아닌 운전자의 과실로 인한 단독사고일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주차중에 조작미숙으로 벽에 충돌한다거나  도로에서 중앙분리대나 가로수 등에 부딪치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량 손해와 운전자 치료비도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단독사고의 경우 유용하게 쓰이는 담보가 바로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입니다.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단점

자기신체사고는 부상등급별 실제 치료비를 보상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신체사고 담보보다 더 보장폭이 좋은 자동차상해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잘 모르시는 분은 담보 설정시 기본이 자기신체사고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냥 자손으로 해두는 일이 많습니다.

의외로 자동차상해가 더 좋다는 것을 모릅니다.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물론 자동차상해 보험료가 자기신체사고 보다 더 비쌉니다.

기본적으로 자기신체사고가 보험료가 5000원정도(사망후유장애 보장 1억에 부상 3천 정도)라면

자동차상해는 25000원 정도입니다.((사망후유장애 보장 3억에 부상 3천 정도)

물론 보험사 상품마다 차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들으시면 잘 와닿지 않겠지만 막상 직접 사고를 내고 나면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보장금액이 체감됩니다.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자손은 부상등급별로 치료비 한도가 정해져 실제 소요된 치료비가 아닌 부상등급별 치료비 한도 내에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치료비가 50만원이 나왔는데 부상등급이 20만원 밖에 안된다면 나머지 30만원은 본인이 지불하셔야합니다.

자상은 실제 치료비 전액(물론 설정된 한도 내에서)을 보상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보장범위가 넓습니다.

휴업 손해금부터 위자료 까지 나오고 상대편 대인 보험 적용후에도 내가 설정해 놓은 금액에 맞춰서 휴업 손해금 등이 추가금액을 또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차이가 나긴 하지만 이왕이면 자상을 가입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언제 닥칠지 모르는 사고를 위해 가입하는 것이 자동차보험의 목적이니만큼 이왕이면 보장폭이 넓은 담보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안전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