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알아두면 도움되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알뜰 팁

누구나 한 번 쯤, 의외로 자주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를 급하게 부른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무심코 차키를 안에 두고 문을 닫아버리거나 ㅎㅎ 전시회를 구경하고 나왔더니 방전이 되어 있다던가 갑작스레 차로부터 왕따 당한 경험은 오너드라이버 분들에겐 있는 일입니다.

특히 장거리 운전을 나섰다가 애차에 문제가 생기면 그렇게 당혹스러울 수가 없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사고로까지 연결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를 휴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긴급견인 10km까지 무료!

사고가 나거나 차 시동이 꺼지는 경우 경황이 없어 민간 견인업체가 차를 끌고 가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하지만 민간업체는 가격이 보험사 긴급견인서비스에 비해 비쌀 수 있으니 보험사 무상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기본 특약’ 가입 시 전 보험사 공통 견인거리 10Km까지만 제공됩니다. (특약에서 확대 가입한 경우  40~60Km까지 거리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 후  10Km당 2천 원의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민간업체보다 저렴하다는 점!

반드시 사고가 나거나 해서 차량을 급하게 이동시켜야 할 경우에는 가입하신 보험사 긴급견인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긴급구난의 경우 일반 차량은 대부분 구난이 되지만 이용불가나 추가요금이 부과되기도 한다.

추가요금이 부과되는 항목은 적재정량 2.5t 초과 구난형 특수차이거나  구조시간 30분 초과 되거나  2대 이상 구난형 특수차로 구난해야 할 때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직원분께 미리 요금이 얼마정도인지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 차량 잠금장치 해제의 경우

차 키을 두고 내리거나 분실한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예외가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보험사들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잠금을 해제해주지 않습니다.

1.트렁크 잠금장치

2.특수 잠금장치(스마트키·오미빌라이저)

3.사이드에어백 장착

4. 외제차

다만 유일하게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은 특수 잠금장치와 사이드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안 되는 경우를 안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배터리 방전 시 충전은 무상이지만 교체는 유료고 기름 부족 시 전 보험사 공통 기본 3L까지만 비상급유가 제공된다는 점!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횟수 확인하세요!

자동차 보험 가입시 긴급출동 특약에 가입했다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무제한이 아닙니다.

각  보험사마다 정해진 한도가 달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사들의 긴급견인서비스는 최소 5회~ 6회로 제한되어 있는데요.

1. 삼성화재, 동부화재 : 계약기간 1년 이상인 가입자에게만 연간 6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외 보험사들은 각각 추가 특약 확대를 한 경우나 신규 가입자, 직전 계약에 따른 긴급견인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한도 횟수를 차등화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1년 기준으로 최대 7회까지 긴급출동 한도를 제공하는 보험사입니다.(신규가입자는 예외입니다.)

메리츠화재(전계약 이용 실적 없는 경우)

한화손보(전계약 2년 내 이용없는 경우)

흥국화재(전계약 3회 이용)

만약 보험 계약 체결 기간이 1년 이하인 경우, 계약기간에 따라 한도 제공 횟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리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한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고 항상 자동차에는 잘 보이는 곳에 자동차보험 긴급서비스 전화번호와 사고시 체크해야할 사항 리스트 문서(교통사고 현장 증거 수집에 도움을 주는 교통사고 신속처리 협의서)를 비치해 두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 보험사 견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정보였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