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할인 TIP : 운전경력

자동차보험할인 방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는 ‘운전경력활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례를 보면 자동차보험료할인 가능한데도 몰라서 못 받고 있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자동차보험할인 팁 1. 운전경력 이용하기

사례1 )직장인 하린씨의 경우

김하린씨는 취직 후 자동차를 장만! 신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는데 생각보다 비싼 보험료에 부담감 100배.대리점 직원에 말에 따르면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사람은 초보취급을 받아서 할증된 보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 비쌀 수 밖에 없다고 설명을 듣게 됩니다. 우울한 하린씨는 동시에 의아함이 들었습니다.

차를 처음 사고 자동차보험도 처음으로 신규가입한 것은 맞지만 그동안 부모님의 차를 운전해왔고 당연히 면허도 딴 지 오래 되었는데도 초보 운전자 취급을 받는다는 것에 제도가 불공평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니 어쩔 수 없이 꾹 참고 비싼 보험료를 지불하고 생활해 오던 차…

사례2) 하운전씨의 경우

국가에 헌신하는 국군으로 전역한 하운전씨.

하운전씨도 위 경우와 같이 전역하고 복학을 하면서 긴 통학거리가 힘들어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군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경우 운전경력인정제라고 그 기간을 인정해서 자동차보험 할인을 해준다는 것을 알고 알뜰하게 아껴서 지내왔습니다.

그런던 중 과거 유학시절 해외에서 자동차보험 가입한 경험이 있는데 그 기간이 반년정도로 단기라서 그것은 말하지 않았는데 그 운전경력도 합산해서 군 운전병 경력과 합치면 2년이 넘기 때문에 할인율이 더 높아진다는 사실을 최근에야 알게되었습니다.

과거 운전경력이 있다면 합산해서 경력으로 쳐준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된 것이죠.

자동차보험할인 팁 2 : 운전경력 합산할 수 있는 경우

운전경력으로 30% 이상 보험료 절약이 가능합니다.

운전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경우는 많고  1년 미만 운전경력도 모아서 합산해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인정하고 있는 운전경력 5가지는  군 운전병 복무,  관공서․법인체 운전직 근무,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택시․버스․화물차 공제조합 가입,  가족 등의 자동차보험에서 추가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자(종피보험자)로 등록된 경우 등 입니다.

미리 알아두셔서 신규 자동차보험 가입 시 부담 가볍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