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자기부담금

자동차보험자기부담금 운전자 과실로 인해 사고를 낸 경우 보험처리를 하는데 스스로도 일정금액을 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자기부담금 이란?

본인이 낸 사고로 자신의 차량을 보험으로 수리할 경우 총 수리비 중에서 본인이 자동차보험 가입 시 선택한 금액만큼 내는 것을 뜻합니다.

만약 사고를 내서 자동차 총 수리비가 100만 원이 나왔고 자차 면책금이 20만원이라면 보험사에서 80만원을 내주고 나머지 20만 원은 본인이 물어야 합니다.

사고 시, 보험수리를 고민하는 이유는 수리비용이 많이 나오면 다음 자동차보험료가 할증되기 때문인데요.

자동차보험자기부담금
자동차보험자기부담금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방법 – 사고를 낸 경우

먼저 보험료 할증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차보험을 가입할 때부터 할증기준금액을 잘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자동차 수리비용이 200만원 미만이라면 물적할증기준금액 이하이기 때문에 다음해 보험료 할증을 피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수리비용이 적게 들어도 사고 건수에 따라 할증되는 ‘사고건수 요율제’로 인해, 아무리 경미한 사고라도 3년 이내 보험처리한 이력이 있다면 보험료가 무조건 할증됩니다.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아끼려면?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하자!

사고가 나고 미리 보험료 할증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보험처리로 해결한 후 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자동차보험료가 얼마 나올지 계산해보면 됩니다.

그래서 할증이 되면 보험처리한 금액 일부분이나 전액을 환입처리(사고처리해준 보험사에 다시 금액을 돌려주는 것. 즉 운전자가 부담하는 것)하면 보험료 할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할증이 될지 걱정하지말고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가격을 비교해 본 후 가늠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각 보험사별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그 중에서 제일 저렴한 곳을 찾아보시고 알뜰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비교할수록 내려간다
내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내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