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이란?

 

AutoBohum자동차보험이란 무엇인가?

 

실제로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반드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것이다. 차를 소유하고 사용하여 관리하는 시기에 발생하는 우연한 사고로 인해 피보험자에게 생긴 손해를 가입한 보험회사가 보상하는 든든한 보험제도이다. 자동차 사고로 자신이 직접 입은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으로 자동차 사고시 제3자에게 배상책임을 보상하게 된다.

자동차보험이란 무엇인가?

 

◆ 그렇다면 자동차보험이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번째, 책임보험 = 대인배상 I
우선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은 예외없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 책임보험이다. 타인을 다치거나 사망하게 하였을 경우 손해배상보장법에 따른 배상책임을 약관에 따라 보상하는 보험이라 할 수 있다.

두번째, 종합보험 = 대인배상 I + 대인배상 II + 대물배상 + 자기신체사고 + 자기차량손해 + 무보험차 상해 등…
종합보험은 책임보험인 대인배상 I을 포함하여, 대인배상 II + 대물배상 + 자기신체사고 + 자기차량손해 + 무보험차 상해 등 그 밖에도 보험사별 추가 특약 등이 가입가능 하다.

대인배상II는 대인배상 I에서 정한 책임보험 초과액을 배상하는데 타인을 다치거나 사망하게 했을때 법률상 책임보험 초과분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주는 보험이다.

대물배상은 타인의 재물에 대한 손해를 입힌 사고로 손해가입한도내에서 배상해 주는 보험이다.

자기신체사고는 자손사고라고도 하는데 피보험자의 자동차의 사고로 차주나 운전자 및 이들의 직계가족이 다치거나 사망했을 경우 보험가입한도내에서 보상하는 보험이다.

자기차량손해는 보통 자차라고 표현 하는데 차량을 운행하다 가해자없이 사고를 내거나 화재, 폭발, 도난시 보험 가입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보험이다.

무보험차상해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나 뺑소니차에 운전자 본인 또는 직계 가족이 다치거나 사망했을 때 보상하게 되고, 개인용승용차에 한해 운전자본인이 다른 무보험차량을 운전하는 도중에 사고가 발생해도 사고 기준에 따라 보상을 해주는데 이 부분이 해당된다.

 

◆ 비싼 자동차보험! 보험료 비교견적만 해봐도 보험료 추가할인 정보 가득!

교보악사, 메리츠화재, 동부,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 흥국 등 국내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등이 이미 많이 있다.

요즘들어 사람의 인력을 최소화 하고 4차혁명 시대로 가는 길목에 자동차보험도 그 한복판에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시작으로 전문 상담원 없이 가입자 자신이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다.

요즘에는 다음 포털에서도 자동차보험 뿐만 아니라 의료실비, 운전자,태아,어린이보험 등등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통합비교 서비스를 하고있고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보험에 “보” 자도… 자동차보험의 “자” 자도 모르는 자알못에게는 큰 난관이 아닐 수 가 없다.

하지만 이러한 소비자에게도 전문상담원이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에 필요한 여러 할인 혜택 등 안내한다.

개개인별, 나이별로 다양한  보험료 추가할인 정보를 알려주고 가격비교도 해주기도 한다.

예를들면, 주행거리 특약(마일리지 할인특약), 가입경력별 혜택이 다른 무사고운전할인, 태아를 포함해 8세이하 자녀가 있을 경우 할인해주는 자녀 할인 특약, 위험한 상황에 큰 도움이 되는 블랙박스 장착 할인특약 등 많은 정보와 혜택 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