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비교 차이 나는 이유

자동차보험료비교 차이 나는 이유

자동차보험료가 같은 차종인데도 보험사에 따라 최대 44만 원 이상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메리츠화재와 MG손해보험은 차종(소형A·소형B·중형·대형·다인승)에 따른 보험료가 11개 손보사 중 가장 비쌌다.

 

 

자동차보험료비교 해보시나요?  자동차보험 가입전에 혹은 갱신 연장 전에 비교를 해보는 것은 필수코스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autobohum-direct 에서 조사한 결과 국내 11개 자동차보험사의 보험료를 조회해 본 결과, 같은 소형차형인데도 불구하고 보험사에 따라 최대 130000 ~ 40만원의 보험료 차이가 발생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 차이 나는 이유

기준은 온라인 인터넷 전용상품을 대상으로 차종은 소형A, 가입연령31세 이상, 최초가입과 가입경력3년, 연령특약30세 특약, 운전자범위 1인 한정, 전담보(대인Ⅰ,대인Ⅱ, 대물,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상해, 자기차량손해), 차량가액400만원입니다.

1 롯데손보  롯데HOW-MUCH 인터넷 개인용 자동차보험 311,660

2 더케이손보 에듀카 인터넷 개인용(부부)자동차보험 351,490

3 DB손해보험 프로미카 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 353,100

4 KB손보 KB매직카 다이렉트(인터넷) 개인용 자동차보험 355,450

5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69,360

6 흥국화재  eYou인터넷  개인용 자동차보험 374,660

7 MG손보 MG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CM) 385,390

8 현대해상 Hicar 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CM) 395,330

9 한화손보 한화 ECO 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인터넷) 398,980

10 메리츠화재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인터넷) 432,050

11 AXA손해보험 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인터넷) 441,080

-출처 –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료비교 차이 나는 이유

위의 경우 AXA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우가 가장 비쌌습니다.

많은 가입자들은 자동차보험의 기본 담보가 동일하기 때문에 보험료 차이가 그리 크지 않거다 비슷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위의 결과를 보면 같은 차종에 나이, 경력을 동일하게 해도 보험료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입전에 반드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견적을 뽑아봐야 합니다.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를 각 사의 기준으로 요율을 책정해서 계산하기 때문에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국내 보험사의 셈법이 통일된 수치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같은 물건인데도 A마트는 저렴하고 B마트는 덜 싸게 들여놓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한 올해는 A마트가 싸다고 해서 내년도 B마트가 더 비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매년 작년의 통계 결과를 바탕으로 손해율을 낮추기 위해 기준을 조절합니다. 스타렉스 운전자가 사고가 많이 나서 손해율이 높아진 경우 A 보험사는 요율을 높이지만 B보험사는 그렇지 않을 경우 요율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스타렉스 소유자라면 B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가 더 저렴할 것인데요.

하지만 차종 하나만 가지고 비교한 결과이고 그 외에 차주의 나이와 운전경력, 작년 사고 유무와 범칙금 발생 유무, 운전자범위와 나이 등 다양한 조건을 통해 총체적으로 보험료가 산출되기 때문에 1년마다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