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계산 하는 이유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방법

자동차보험료계산 하는 이유는? 자동차보험료 절감!

현재 자동차보험 인상이 핫이슈다. 각 보험사는 자동차보험 보험료율 인상 여부를 검토해왔고 작업은 이미 끝났다.

통상 보험요율 검증은 2주 정도 소요된다. 다만 삼성화재는 보험료 인상 수준과 시기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자동차보험은 만기 후 기존 자동차보험 갱신 날짜가 지날 경우 과태료를 받을 수 있어 1년에 한 번 보험 만기일을 미리 확인해야 하며 갱신 기간 내 재가입은 필수다.

자동차보험은 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보험 종류나 특약내용은 물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각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서 내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인지 확인해 보험료를 아끼는 것이 좋다.

내 보험료는 얼마?

자동차보험료 계산 구체적인 방법 사례

매년 새로운 할인 특약이 추가되어 잘 따져보면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알뜰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일반 가입자들은 잘 모르는 일이 많다.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앱이나 포털사이트에서 편하게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주행거리, 할인 특약, 블랙박스 등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사고이력, 운전 경력, 운전자 나이, 차종 등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발생해 가입 전 조건 확인을 확실히 하면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지름길!

서울시는 롯데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등과 손잡고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를 운용 중이다.

이 제도에 참여한 서울시민은 시와 보험사로부터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는 작년 대비 주행거리를 비교해 최소 2만원부터 최대 7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서울시와 협약을 맺은 롯데손보나 삼성화재는 이 제도로 주행거리에 따라 낮은 보험료를 책정해 최대 40%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숫자는 우리나라 국민 1/3 이상이다.

자동차 유지비 중 하나인 자동차 보험료는 내년 손해율을 감안해 결정된 등급으로 책정된다.

사고 건수가 적다면 자동차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셈이다.

자동차 한 대를 장기간 이용하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건은 △5년 이상 한 차량 이용하기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 등이다.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다면 자동차 보험료도 낮아진다.

자동차 보험 가입 3개월 전 대중교통 이용 현황이 기준이다. 대중교통비 6~12만 원 미만 5%, 12만 원 이상 8%가량 보험료가 낮아진다.

유가증권시장 보험업종지수는 전날보다 0.29% 오른 17567.89로 장을 마감했다.

연중 최저점이었던 지난 10월 31일에 비하면 5% 가량 상승했다.

특히 지난 주말 메리츠 화재의 보험료 인상안 검증 의뢰 소식이 알려진 뒤, 지수는 하루만에 2.46%나 올라 전 업종 중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다.

대형 손해보험 4개사의 주가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화재의 주가는 28만60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연중최저치보다 10% 이상 상승한 수치이며, 12일에는 9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가입전에 반드시 자동차보험료계산기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찾는 것이 현명한 가입 방법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