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동일증권

자동차보험 동일증권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동일증권
자동차보험 동일증권

본인 명의로 된 차량이 두 대인 경우가 있는데요. 두 대 모두 같은 보험사에 가입을 하고 난 뒤 갱신할때가 되면 두 차량을 동일증권으로 하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차량이 2대 이상일 경우 동일로 묶는게 나은지, 낫다면 어떻게 가입하는 게 더 효율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동일증권 가입하는 이유는?

동일한 회사에 차량보험을 등록하는 경우 같이 묶는 것을 말하는데요.

장점은 한 차가 사고가 날 경우 사고차량의 할증율을 두 대가 공평하게 나누어서 가져가기 때문에 할증폭이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고가 없으면 사실 굳이 두 차량을 동일로 묶지 않아도 됩니다. 이미 동일증권으로 되어있는 경우는 그냥 유지하시는 게 편하구요.

하지만 미리 사고가 나지 않았는데도 동일로 묶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고가 난 이후 표준요율이 더 낮은 차량을 기준으로 묶는게 유리합니다.

내차보험료할인받는방법

동일증권은 사고 시 할증율을 나눠가지기 때문에 보험료 할증 면에서 유리합니다.

차량이 2대인경우 50%, 3대인경우 33%, 4대인경우 25%까지 줄어듭니다. 또한 매년 갱신할 때 차량 대수에 상관없이 한 번에 가입가능합니다(증권 하나로 모든 차량 관리)

단점은 여러대의 자동차를 동일기간에 가입하기 때문에 비용이 한번 발생하여 목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회사별로 금액이 차이날 수 있는데 차량별로 저렴한 회사로 가입하면 유리하지만 동일증권으로 묶으면 한 회사로 다 가입해야 합니다.

인터넷자동차보험비교견적

갱신하실 때 보험사 별로 가격 비교를 해보면 가격이 다 다릅니다. 어떤 곳은 같은 조건인데도 더 저렴하고 다른 곳은 더 비쌉니다.

비교만으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는 일은 번거롭고 품이 많이 드니 자동차보험 비교하고 견적 내주는 사이트에서 알아보시면 편합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