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등록세

자동차등록세 라는 것은 차량을 처음 구입하면 내게 되야하는 세금입니다.

자동차등록세

차량구입비용외에도 취등록세가 나오게 됩니다. 자동차등록세는 본인 명의 앞으로 차를 등록한다는 의미인데요. 차량을 보유하게 된 시점을 기준으로 60일 안으로 신고를 진행하고 해당 금액을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 가격이 2천만원인 경우 취등록세는 7%로 약 140만~150만원이 됩니다. 만약 장애등급이 있다면 차량에 대한 세금은 면제가 됩니다.

자동차등록세 줄이는 방법(다자녀혜택)

다자녀인 경우 취등록세 혜택이 많습니다. 5인 아래로 탈 수 있는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 전액면제이고 7~9인승은 200만원까지 면제입니다. 만약 차량가격이 2,850만원을 넘으면 취득세(7%)의 15%를 내야 합니다. 일례로 차량가격이 삼천만원이면 취득세는 210만원이고 거기에서 15%인 315,000원을 내야 합니다. 10~15인승은 차량가 4000만원까지 면제입니다.(취득세 5%)

경차의 경우에도 감면이 됩니다. 기준 배기량은 1000 cc 아래인 경우 자동차 취득세가 면제됩니다. 비영업적인 용도로 갖게 되거나, 경형 승합 또는 화물인 경우에도 면제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나 수소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를 구입할 때에도 취득세를 감면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자동차를 대중화시키기 위한 것으로서 2018년에는 최대 2000 만원까지, 그리고 2019년부터는 14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얼마인지 계산이 필요하면 자동차 365라는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아낄 수 있는 부분은 다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등록세를 줄이셨다면 자동차보험도 얼마나 내릴 수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본인의 차종과 운전습관, 사고이력 등을 따져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비교해서 보험료를 낮추면 됩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회사에서 할인 혜택을 주는 특약은 다양합니다.  

무사고 안전 운전자에 대한 할인이 많은데 특히 어린 자녀가 있거나 임신 중인 운전자라이 경우 운전에 조심을 한다고 판단, 자녀 할인 특약에 가입하는 경우 최대 10% 정도의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 선택 시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내차보험료할인받는방법

현명한 운전자들은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 보험료를 비교한 후 조건이 좋은 보험사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보험 가입전에 현재 내 보험료가 얼마인지, 얼마나 할인이 가능한지 알아보시기 저렴하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