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단기보험가격 사고처리 방법

자동차단기보험가격 사고처리 방법

가. 자동차사고 발생시 처리요령은 ?

□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우선적으로 피해자를 구호하여야한다. 피해자 구호조치가 끝나면 사고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ㅡ 사고발생 후 사고내용에 대한 사실관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사고현장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조치를 취해두는 것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당사자간의 분쟁을 최소화할 수 있다.

ㅡ 다만, 필요한 경우에는 사고발생후당사자가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서면으로 기재하여 두는 것도 필요하다.

□ 차대차(車對車)사고의 경우에는 사고사실만을 확인할 수 있는 긴급조치만 하고 차량을 제힘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경우에는 교통소통을 위하여 차량을 도로변으로 신속히 이동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 사고상황에 따라 경찰서에 신고하거나, 보험회사에 사고발생사실을 통보하여야 한다.

자동차단기보험가격 교통사고시 처리요령

사고발생 피해자 구호조치 경찰서 신고 보험회사통보
-사고현장보호

-교통소통 원활조치

-당사자 확인서기재

-물적사고는

신고의무 면제

-보험가입사실

증명원 발급

(경찰서 제출)

자동차단기보험가격 사고가 발생하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

– 핸드폰 등으로 사고현장 사진을 찍어둔다

– 경찰서에 알리거나, 현장에 남아 있어야 한다

– 가해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운전면허증, 보험회사 등을 알아야 한다

– 목격자의 이름과 주소를 알아둔다

– 자세한 사고경위를 적어둔다

– 보험회사나 대리점에게 사고사실을 알려준다

자동차사고를 낸 가해자는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보험 중 대인배상Ⅰ·Ⅱ, 대물배상으로 피해자에게 손해배상을 해주고, 가해자가 입은 손해는 자신이 가입한 ‘배상책임 이외의 보장종목’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사고 당사자 양쪽에게 모두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자신이 입은 손해 중 상대방의 과실비율만큼만 상대방 보험회사로부터 배상을 받고, 나머지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사고 가입시에는 다음의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