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명절에 자동차보험료 절약해주는 특약

연휴 명절에 자동차보험료 절약해주는 특약

연휴나 명절에 나들이나 여행을 갈 경우 매일 운전하는 본인 외에 가족 혹은 친척이나 친구들, 타인도 함께 차를 타고 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정해진 운전자만이 운전해야 하고 그 외의 다른 사람이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일으킬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유용한 특약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연휴 명절에 자동차보험료 절약해주는 특약
  1. 타인과 교대로 번갈아가며 운전해야 할때는 단기 임시 운전자 확대 특약
  2. 여행때 렌터카 이용할때는 렌터카 자체 면책 서비스보다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가 저렴
  3. 장거리 운전할때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가입 반드시 확인!
연휴 명절에 자동차보험료 절약해주는 특약

▶ 단기 임시 운전자 확대 특약 & 다른자동차 운전담보 특약(무보험차 상해 담보)

내 차를 다른 사람이 운전하다 사고를 낼 경우 보상을 못 받게 됩니다.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여행전에 단기 임시 운전자 확대특약을 가입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대로 명절 등에 내가 친척등의 타인의 차를 운전하다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내가 다른 차량 파손비용이나 다친 사람 피해보상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다른자동차 운전 담보 특약’에 가입해두는것이 좋습니다.

 

 

▶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주로 여행 갈 때 렌터카 업체에서 차를 빌리면서 차량손해 면책 서비스도 같이 가입을 하는데요. 비용면에서 렌터카 면책 서비스보다 자동차보험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이 더 저렴합니다. 비용이 약 25% 이상 절약할 수 있으니 미리 여행가기 하루 전에 자동차보험 특약으로 가입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특약이름과 가입조건이나 보장범위, 가격은 각 보험회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준비한다면 ‘긴급출동서비스’ 반드시 가입!

장거리 자동차여행을 준비한다면 미리 자동차의 엔진이나 타어이등을 점검하기 마련입니다. 그래도 여행지에서 언제 사건 사고가 일어날 지 모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특약 중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등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방전이나 차 문 잠김, 타이어 펑크 등을 경험하신 분들이 종종 있으실텐데요. 그런 경우 긴급출동서비스가 아주 요긴합니다.

만약 가입을 안 하셨다면 여행가기 하루 전에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긴급견인서비스가 아주 유용한데요,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해 견인이 필요한 경우 긴급출동서비스 가입자가 아닌 경우 한국도로공사의 무료 견인서비스도 있습니다. 견인을 요청하면 가장 가까운 휴게소나 영업소 등으로 이동해 줍니다.

잘 모르고 사설 견인업체를 이용한 경우 견인비용이 과도하게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연휴나 명절에 유용한 자동차보험료 절약되는 특약 정보였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