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자동차보험 할인 방법

신규자동차보험 가입하는 분들은 비싼 보험료에 울상을 짓기 마련입니다.

특히 20대 등 젊은 나이에 처음 가입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신규자동차보험을 아끼기 위해 30살이 되기까지 부모님 명의의 차를 같이 사용하다가 나중에 자기 명의로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본인 명의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분들도 많기 마련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신규자동차보험 할인방법 알려드립니다.

신규자동차보험 할인 – 운전가입 경력인정제도 활용하기

보험회사는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보험가입경력이 적으면 사고위험이 높다고 봅니다.

그래서 최초 가입자에게는 할증(보험개발원 참조요율서 기준 최대 50%)된 보험요율을 적용합니다.

이후 매년 요율을 낮춰서 3년이 경과하면 할증된 가입경력요율을 더 이상 적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험가입자가 신규로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군 운전병,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등 과거 운전경력을 가진 경우는 예외입니다.

과거 보험가입경력으로 최대 3년까지 인정받아서 할증된 가입경력요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입(운전)경력인정제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본인 명의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지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할증된 보험료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에 운전경력 인정을 신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규자동차보험 할인 사례 1

김신규씨는 두 자녀가 본인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를 낮출 수 있도록 두 명 모두 종피보험자(추가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자)로 등록했습니다.

추후 두 아들이 자신의 명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신규 가입이 아니라 경력을 인정받기 때문에 할증된 보험료를 피해갈 수 있으리란 생각입니다.

신규자동차보험 할인 – 운전경력이 있다면 30% 이상 절약 가능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과거 운전경력을 보험사에 알리고 인정을 받으면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이 소형이고 연식이 오래된 경우라면 보험료를 더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소형․중고차이면서 운전경력 3년을 인정받을 경우 보험료를 최대 3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신규자동차보험 할인 – 운전병 복무경력이 있다면 활용

운전경력인정제도를 잘 몰라 자신의 운전경력을 신청하지 않고 보험료를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경력인정제도를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는 보험회사나 보험설계사에게 자신의 운전경력 인정여부가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