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자동차보험

‘서민자동차보험’, 서민우대특약 잘 알려지지 않은 할인 상품

Q :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근데 그것치고는 보험료가 너무 부담됩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 가입하는데 나라에서 좀 할인해주거나 혜택 주는 거 없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대학교에 입학해서 장거리 통학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중고차를 구입한 A 입니다.

자취를 하려고 했지만 대학교 근처 자취방 구하기가 하늘 별 따기라 장거리 통학을 하기로 하고 중고쏘나타를 구입했는데요.

중고니까 자동차보험이 쌀 줄 알았는데 왠걸 어마무시하게 비싸더라구요..ㅠㅠ

자동차보험 좀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서민자동차보험 – 여러가지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중 하나로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으로 자동차를 소유했다면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이때 미리 혜택을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고객으로서는 접하기 힘든 할인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전문적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해서 조건에 맞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한 가입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자동차보험 가입전에 미리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를 활용해서 차량과 나이, 운전경력 등을 입력, 보험사별 가격을 비교한 후 본인에게 맞는 가격을 골라봐야 합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닙니다. 현명한 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다양한 할인특약를 추가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할인 방법 – 운전자범위 활용

운전자의 범위를 잘 설정하면 자동차보험료가 내려갑니다.

운전자를 가족이나 부부 등으로 한정하면 ‘누구나’로 설정할 때에 비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 나이를 특정연령 이상으로 한정하는 ‘운전자 연령제한특약’도 가입해서 실제 운전하는 사람의 나이로 맞춰 놓아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보험료를 아끼는 목표에만 함몰되어 운전자범위 밖의 사람이 운전을 하다 사고를 일으키면 책임보험(대인배상Ⅰ)만 보상이 되고 나머지 담보는 보상이 불가능해지니 결정 전에 심사숙고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운전경력이 길수록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가입자는 가입경력 인정제를 이용하면 할증된 보험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입경력 인정제도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당사와와 그 배우자, 자녀 등이 함께 운전하는 경우 종피보험자로 등록을 해서 미리 보험가입경력을 챙겨놓으면 가족 중 2인에 한해 운전경력을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나중에 자동차보험에 단독 가입할 경우에 대비해 부모님차를 같이 운행한다면 미리 종피보험자로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나중에 가입시에 처리해도 경력이 인정됩니다.

 

 

서민자동차보험 조건 – 저소득층이라면 3~10% 할인 가능

서민자동차보험 할인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조건은 기초생활수급자, 30세 이상 중 만 20세 미만 부양 자녀가 있고 부부 합산 연소득이 4000만원 이하이며, 5년 이상 1600cc 이하 승용차 또는 1.5t 화물차를 소유한 경우 해당됩니다.

혹은 피보험자나 가족이 1~3급 장애인이면서 부부 합산 연소득이 4000만원 이하이고 5년 이상 된 1600cc 이하 승용차 또는 1.5t 화물차를 소유한 경우도 됩니다.

그 외 3급 이상 장애인, 연소득 2000만원 이하 만 65세 이상 고령자도 해당됩니다.

서민우대특약은 다른 특약과 중복할인이 되며 인터넷 자체 가입보다는 전화등을 통한 대면 가입이 할인폭이 큽니다. 보험료 일반 자동차보험보다 3~8% 할인됩니다.

조건이 된다면 이용해서 자동차보험료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