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특약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특약

차선이탈 경고장치란?

장시간 운전 등으로 주의가 부족해졌을 경우 안전 주행을 돕는 운전보조시스템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고 위험도가 낮아지면서 보험사 입장에서는 사고율이 낮아지면 손해율도 떨어지기 때문에 할인 특약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운전 중 의도와 달리 주행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즉 방향등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이탈 등을 할 때 경고등 경고음 진동 등으로 차선 이탈을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장치이지만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경고음이나 진동이 계속 울려 성가시기도 해서 꺼놓는 분들도 많습니다.

 

차선이탈 시에 핸들을 스스로 움직여 원래의 주행차선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장치도 있습니다. 그러니 차선을 바꿀때는 반드시 방향등을 켜야 하겠죠?^^  깜짝 놀라거나 귀찮아하는 운전자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잇습니다.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특약 : 가입 가능한 자동차

최초 출고 시 제조사에 기본 또는 선택장치로 차선이탈경고장치를 장착한 승용차에 한합니다. 내비게이션, 주의점  : 블랙박스와 같이 탈부착이 가능한 장치로 장착되어 있거나 출고 이후에 스스로 차선이탈경고장치를 설치한 경우에는 특약 가입이 안 됩니다. 즉 신차에 기본이나 선택으로 출고시 장착되어 나오는 차에 한정합니다.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특약 할인율

신차~4년 전 이하는 3% 할인, 5년 전 이상부터는 1% 할인됩니다. 단,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은 할인되지 않습니다.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특약 유의할 사항
  1. 특약가입 할 때, 자동차보험회사가 장착 여부를 확인 가능하도록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보험에 가입한 기간 동안 장치가 항상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만약 사실과 다르고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할인받은 보험료를 다시 돌려줘야 합니다.
  3. 출고 전에 장착된 경우에만 특약 가입이 가능합니다.
  4. 탈부착이 가능하지 않은 고정된 상태의 차선이탈경고장치인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출 서류

  1. 차량번호 사진 1장
  2. 차량 내부의 차선이탈 경고장치 작동 중 사진 1장(표준장착으로 이미 장착되어 나올 경우에는 이미지 첨부 안해도 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할인특약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출고 전에 선택해서 장착할 경우 부속품 가액을 입력 하고 그 후 이미지 첨부를 해야 합니다.

차선이탈경고장치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

  1. 후측방 경고시스템이나 차체 자세 제어장치를 장치한 경우에는 안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